병원의원카카오알림톡

강북 시원누0내과병원을 방문해서 문자발송 컨설팅을 했어요~♪

IMedixSoft 2024. 11. 23. 18:33

안녕하세요! 의료데이터 관리 전문가 지니입니다.

 

오늘은 시원누0내과병원을 방문해서 예약부도 관련 문자발송 시스템을 개선하는 컨설팅을 진행했답니다. 병원에서 고민하시던 부분이 참 흥미로웠는데요, 함께 살펴볼까요?

 

■ 어떤 점이 문제였을까요?

예약시간보다 조금 늦게 내원하신 환자분들께 '예약 미내원' 메시지가 자동발송되는 문제가 있었어요. 환자분들이 병원에 도착해서 진료를 받고 계신데, '왜 안 오셨냐'는 문자를 받으시니 당황스러우셨겠죠? 😅

 

■ 다른 병원은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 A병원: 예약시간 30분 경과 후 발송

- B병원: 예약시간 1시간 경과 후 발송

- C병원: 당일 진료 종료 후 일괄 발송

 

각 병원마다 상황에 맞게 다양한 방식을 적용하고 있었어요.

 

■ 어떻게 개선했나요?

시원누0내과의 경우, 환자분들의 평균 지각시간을 분석해본 결과 대부분 15-20분 정도 지연 내원하시는 것을 확인했어요. 그래서 예약시간 30분 경과 후에 미내원 메시지가 발송되도록 시스템을 수정했답니다.

 

추가로 메시지 문구도 좀 더 부드럽게 변경했어요.

[기존] "예약시간에 내원하지 않으셨습니다."

[변경] "소중한 예약시간이 지났네요. 다음에는 시간에 맞춰 방문해주세요 😊"

 

■ 그래서 어떻게 되었나요?

시스템 개선 후, 불필요한 메시지 발송이 90% 이상 감소했고 환자분들의 민원도 줄어들었다고 해요. 무엇보다 병원 스태프분들의 업무 스트레스가 크게 줄었다는 점이 가장 큰 성과였답니다.

여러분의 병원에서도 비슷한 고민이 있으신가요? 저희 지니가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드릴게요!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