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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시원OO내과병원을 방문하여 예약부도메시지 발송 방식 변경 컨설팅을 다녀왔어요 💝

IMedixSoft 2024. 12. 19. 20:15

안녕하세요! 의료데이터 전문가 지니예요 😊
오늘은 시원OO내과병원을 방문해서 특별한 컨설팅을 진행했던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 자동발송의 불편함
병원에서는 그동안 예약 부도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메시지가 발송되도록 설정해두셨더라구요.
하지만 가끔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진료시간이 늦어지거나, 환자분들의 갑작스러운 일정변경으로 인해 
조금 늦게 내원하시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부도 메시지가 발송되어 난감한 상황이 종종 발생했답니다 😅

▶ 다른 병원은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제가 관리하는 다른 병원들의 사례를 살펴보면,
- A정형외과: 방문여부 확인 후 수동발송
- B이비인후과: 당일 오후 5시 일괄 확인 후 발송
- C내과: 간호사 확인 후 개별발송
이렇게 대부분 수동으로 관리하고 있더라구요!

▶ 해결방안
시원OO내과병원의 경우, 자동발송 기능을 중지하고 
접수자가 직접 확인 후 발송하는 방식으로 변경해드렸어요.
이렇게 하면 특별한 사유가 있는 환자분들은 제외하고,
실제 노쇼(No-show) 환자분들에게만 선별적으로 발송할 수 있답니다 ✨

▶ 변경 후 장점
- 불필요한 민원 감소
- 환자분들과의 신뢰관계 향상
- 행정업무 효율성 증가
- 예약관리의 유연성 확보

여러분의 병원에서도 예약부도 메시지 때문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자동발송에서 수동발송으로의 전환을 한번 고려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